안녕하세요. 시간 없는 직장인입니다.

 

지금 우리는 부동산 경매를 이용하여 내 집 마련하기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는 부동산 투자자들이 많이 이용하기는 하지만, 사실 실거주를 목적으로 하는 많은 실수요자들이 참여하는 시장이었습니다. 물론 내가 원하는 위치의 물건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시세보다 싸게 살 수 있는 큰 장점이 있기에 많은 실수요자들이 부동산 경매를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 내 집 마련

 

 

저번 시간은 부동산 경매 사이트를 이용하여 물건을 검색하고, 현재 시세와 주변 환경에 대하여 대략적으로 조사했습니다. 이번 시간은 해당 지역의 호재를 중심으로 물건이 속해있는 해당 지역의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은 대부분 투자자들이라면 아실 수 있는 내용이지만, 저의 목적은 부린이분들이 대상이기 때문에 실제로 제가 물건을 조사하는 순서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부동산 경매는 물론 실거주를 위하여 집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부동산 경매로 내 집 마련하기 1부 꼭 읽어주세요. 내용이 연결되어있습니다.

 

부동산 경매로 내 집 마련하기

안녕하세요. 시간 없는 직장인입니다. 이번에 주택공급을 위한 2.4 부동산 대책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반응은 냉담하게 반응하는 걸로 보아 실거주 매수심리로 인하여 아파트 상승률은

boojalife.com

 

 

 

 

 

 1. '부동산 경매' 2020 타경 1786, 해당 물건의 전망 (교통).

 

 

물건이 있는 해당 지역의 (배곧신도시) 교통 호재를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배곧신도시 교통

 

- 월곶역 (월판선)

 

도보로는 접근이 불가능하고 차량으로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배곧신도시의 미래를 위해서는 어떤 방법으로든 월곶역에 붙어야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개인적으로 gtx보다 더욱 파급력이 클 것이라 예상되고(gtx는 언제 개통할지 모름), 월판선은 2025년 개통 목표로 21년 상반기에 착공, 당장 눈에 보이는 호재라 꼭 눈여겨서 봐야 할 노선이기도 합니다.

 

 

 

- 오이도역 (GTX-C)

 

요즘 시흥, 안산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가 GTX-C 일 것입니다. 상록수로 들어오는 것은 거의 확실시? 된 것 같지만 안산에서는 중앙을 넘어 초지역까지 끌고 올 생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흥도 GTX-C 오이도역 정차를 위하여 예전부터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시흥시는 2020년에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년)’과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2021~2025)’에 대한 철도 현안사업을 신청하면서 이를 반영해 줄 것을 국토부에 건의해놓은 상황입니다. 즉 갑자기 나온 얘기가 아니라 미리 준비하고 있었고 동시에 큰 그림을 그리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만약 실제로 GTX가 오이도역에 들어온다면 배곧신도시는 엄청난 호재일 것입니다. 지도에는 보이지 않지만 시흥시는 오이도역 인근을 V-CITI라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심 있는 분은 직접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월판선과 GTX-C 노선

 

 

- 배곧신도시 트램 열차 계획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배곧신도시는 단지 내부에 전철역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해서든 월곶역이나 오이도역을 생활권으로 끌고 와야 할 것이고,  실제로 현재 시흥시는 배곧신도시의 교통개선 대책을 내놓은 상황입니다.

 

2020년 시흥시 철도사업 사전타당성 검토용역

 

 

이미 시흥시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배곧신도시의 역세권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 계획이 실행된다면 해당 물건의 입지는 지금의 가치보다 더욱 좋아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2. '부동산 경매' 2020 타경 1786, 해당 물건의 전망 (학군) 

 

 

 

실거주 조건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학군을 알아보겠습니다.

 

학군의 필요성은 말씀드리지 않아도 그 중요성을 아실 겁니다. 학군은 실수요의 기준이며, 투자의 근간, 시세 하방경직성의 필수 요소입니다.

 

배곧신도시 학군

조사 물건인 sk뷰 부터 호반3차까지 초중고가 상당히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학원가는 시흥시에서 2번째로 가장 많은 학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1위는 은행동 63개)

 

조성된 지 얼마 되지 않는 신도시기에 학군을 논하기는 어려운 점이 있으나, 유입되는 인구의 연령대가 아이를 키우는 30,40대가 많은 것으로 보아 수요가 많아진다면 앞으로 더욱 좋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3. '부동산 경매' 2020 타경 1786, 해당 물건의 전망 (일자리)

 

 

 

시화, 반월 국가산업단지

 

배곧신도시 주위에는 시화 반월 국가산업단지가 있으며, 남동 국가산업단지와 더불어 우리나라의 3대 중소기업 산업단지입니다. 또한 배곧신도시는 황해경제 자유구역으로 지정되면서 다양한 호재가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제가 유심히 보고 있는 일자리는 바로 이곳입니다.

 

광명 시흥 테크노밸리

 

 

"

광명 시흥 테크노밸리

"

 

 

도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일자리와 인구의 중심이 되는 인재가 지속적으로 유입이 돼야 합니다. 그러면서 도시는 성장을 하고 시민들은 자녀 교육과 지역 안전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될 겁니다. 

 

인재의 유입 → 도시의 성장 → 좋은 학군 안전한 도시 인재의 유입 → 도시의 성장 → 좋은 학군  안전한 도시

도시의 지속적인 성장 → 순환

 

지도만 대충 보셔도 아시겠지만 판교 테크노밸리 3배 정도 되는 규모입니다. 

 

월판선이 왜 일자리 노선인지 잘 아시겠죠? 

 

직접 검색해보시면 많은 내용이 나올 겁니다.

 

꼭 검색해보세요!

 

 


 

 

지금까지 부동산 경매' 2020 타경 1786 물건을 조사해 봤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좋은 물건으로 실제로 거주하려고 하는 실수요자와 경쟁이 많을 것 같습니다. 낮은 가격으로 낙찰이 불가능하다는 것이겠죠?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관점으로 글을 적었으니 참고만 부탁드리며, 입찰을 원하시는 분들은 꼭 현장에 가셔서 분위기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손품은 어디까지나 손품이고 답은 현장에 있으니까요.

 

부동산 경매 조사

 

경매 물건은 시간이 날 때마다 자주 보시는 게 좋습니다. 많은 물건을 볼수록 남들보다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죠.

 

요즘 임장을 다니면서 느끼는 건 '언제나 그렇듯, 세상은 나보다 빠르다'입니다.

 

특히 요즘 같은 부동산 불 장인 상황에서는 피부로 느낄 수 있을 만큼 빠르게 흐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지금 기회가 많다는 거겠죠? 

 

상승폭이 클 때도 돈 벌 기회가 있고, 하락폭이 클 때도 돈 벌 기회가 있습니다.

 

내 집 마련이든 부동산 투자든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

포기하면 현실을 외면하고, 현실을 외면하면 길이 보이지 않습니다. 

"

 

 

 

다음 시간에는 입찰하는 방법과 입찰금 산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동산 경매를 꼭 해야하는 이유 3가지!

 

부동산 경매를 꼭 해야하는 이유 3가지!

안녕하세요. 시간 없는 직장인입니다. 요즘 부동산(아파트) 시장을 보면 마치 주식 시장처럼, 시장 호흡이 상당히 빠르게 흐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부동산은 원래 거북이처럼 느리고 천천히 반

boojalife.com

부동산 경매 시작하기 - 부린이 필독!

 

부동산 경매 시작하기 - 부린이 필독!

안녕하세요. 시간 없는 직장인입니다. 누구나 언제나 생각하지만, 막상 시작하려면 어디서부터 공부를 해야 할지 모르는 게 '부동산 투자'일 것입니다. 시작과 끝을 정할 수 없는, 항상 변화하는

boojalife.com

부동산 경매 권리분석 첫걸음

 

부동산 경매 권리분석 첫걸음

안녕하세요. 시간 없는 직장인입니다. 지금까지 부린이의 관점으로 부동산 경매에 대하여 글을 올렸습니다. '부동산 경매' 내용으로 누구든지 쉽고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적어봤는데 도움은

boojalife.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