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간 없는 직장인입니다.

 

이번에 주택공급을 위한 2.4 부동산 대책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반응은 냉담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보아, 실거주 매수심리로 인하여 아파트 상승률은 당분간 계속될 듯합니다.

 

2.4 부동산 대책을 보면 어떻게, 어디에, 어떤 주택을 공급하는지 전혀 언급이 없기 때문에, 공급은 되겠지만 짧은 시간에 공급하기는 정말 어려울 것 같습니다.

 

2기 신도시 평균 사업기간이 14년이고, 마지막 2기 신도시 검단은 2021년 입주를 시작합니다...

 

 

 

"

 

2기 신도시 총 사업기간이 19년입니다.

 

19년...

 

"

 

 

 

신규주택 공급

 

 

 

 

 

 

조금만 노력하면 내 집 마련은 가능했던 시대가 있었는데 이제는 더 이상 마음만으로 내 집 마련은 어렵게 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설 연휴가 지나고 부동산 시장의 변곡점이 생길듯한 분위기입니다.

 

그래도 우리는 포기하면 안 됩니다. 내 집 마련이든, 부동산 투자든 계속 공부하고 노력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내 집 마련 선택

 

 

 

 

 

그래야만 자산이 상승하는 인플레이션 시장에서 자산의 손실 없이 흐름을 따라갈 수 있으니까요. 

 

제 글이 2.4 부동산 대책 리뷰글은 아니니 그만 하고 부동산 경매로 넘어가겠습니다.

 

내 집 마련에 관심이 있으면서, 시세보다 싸게 구입하고 싶은 분들을 위하여 오늘부터 부동산 경매로 내 집 마련하기를 연재할 생각입니다. 권리분석과 입찰까지 자세히 알려드리며,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따로 내용을 정리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시장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이라 지금까지 연재해온 부동산 경매 권리분석 알아가기부동산 경매로 내 집 마련하기동시에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린이 분들을 위하여 권리분석의 기본에 실제 사례를 적용해서 알아보고, 입찰금액 정하는 방법, 명도하는 방법 등 모든 과정을 최대한 자세하게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은 보다 자세히 알려드리기 위하여 1부와 2부로 나누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부동산 경매' 6억 이하 신축 아파트.

 

 

오늘은 부동산 경매 무료 사이트인 법원 사이트는 사용을 하지 않고, 제가 사용하는 유료사이트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주거시설로 빌라도 있고, 다가구,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모든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로 물건을 검색하겠습니다.

 

오늘 경매물건을 선택한 기준은 기도 지역에서 6억 이하, 25평, 신축 아파트입니다.

 

  • 사건번호 : 2020 타경 1786

  • 경기도 시흥시 배곧 3로 27-7, 시흥 배곧 sk뷰

  • 수원지방법원 안산지원 2021-03-04, 10:30~(목)

 

 

 

 

부동산 경매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위치한 sk뷰 아파트입니다.

감정가는 4억 4천이고, 최저가는 3억 8백만 원입니다. 1번 유찰되었습니다.

 

보증금은 최저가의 10%이며, 입찰예정일은 2021년 3월 4일입니다. (부동산 경매 보증금은 10%~30%로 정해집니다. 입찰 시 보증금 확인 필수입니다!)

 

채무자가 점유하고 있으니 따로 권리 분석할 게 없습니다. 명도 협상만 잘하면 될 것 같습니다.

 

 

"

명도에 관련된 자세한 글은 따로 올려드리겠습니다. 

"

 


 

 

 

 

 2. '부동산 경매' 2020 타경 1786, 최근 전월세 실거래가 

 

 

 

 

 

 

 

 

배곧신도시 SK뷰 매매, 전월세 실거래가

 

 

 

 

공급/전용 면적:25.89평/19평 동일 면적 실거래가

 

 

최근 매매가 4억 5.000으로 거래되었고, 전세는 3억 5000까지 거래되었습니다. 매매가와 전세가가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실수요가 탄탄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아파트 물건을 보실 때 매매가도 중요하지만, 전세가도 유심히 봐야 합니다.

 

매매가는 해당 부동산의 미래 가치를 반영한 것이고, 전세가는 현재의 가치를 반영하는 것, 현재 상승률로 보아 해당 지역에 매매와 전세 수요가 많이 몰리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인근 동일 평수의 매매가와 전세가. (네이버 부동산 최근 등록된 매물 가격)
아파트 매매 전세
호반 센트럴파크 (65㎡) 4억 5,000 3억 9,000
호반 더프라임 (63㎡) 4억 7,000 매물없음
한신더휴 (68㎡) 5억 5,000 3억 9,000
호반 센트로하임 (65㎡) 5억 3억 9,000
골드클래스 (65㎡) 4억 2,000 매물없음

 

 

 


 

 

 3. '부동산 경매' 2020 타경 1786, 단지 전경 및 해당 지역 개발호재

 

 

 

 

 

 

배곧신도시 sk뷰

 

 

 

 

신도시 아파트답게 깔끔하고 바로 앞에 넓은 생명공원이 있습니다.

조금만 걸어가면 중심상권이 있어 생활 편의성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학교, 마트, 영화관, 병원 등) 

 

 

 

배곧신도시 개발호재를 알아보겠습니다. 

 

  • 오이도역 GTX-C 노선 추진
  • 월판선 월곶역과 연계되는 트램 열차 추진 
  • 서울대 시흥캠퍼스, 시흥 배곧 서울대병원(2026년 예정) 

 

 

배곧신도시 트램열차, GTX-C 노선 오이도역 연장 (추진 중)

 

 

 

 

 

해당 물건의 개발 호재는 정확하게 정해진 계획이 아님, 자세한 내용은 입찰 전에 직접 조사하셔야 합니다.

 

 

'부동산 경매' 2020 타경 1786 배곧신도시 SK뷰 해당 물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경쟁자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모두가 좋아하는 신도시, 신축, 상권, 공원, 학교 등 모든 걸 갖추고 대외적인 개발 호재도 많이 있으니까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물건 인근의 부동산을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부동산과 호갱 노노만 보시면서 손품만 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지금처럼 부동산 불장인 상황에서 네이버 부동산은 짧게는 2주 길게는 한 달 정도 반응이 느리게 나타납니다.

 

 

 

 

"

 

현장의 호흡은 생각 이상으로 빠릅니다.

 

"

 

 

 

 

 

 

다음 편에 이어서 2020 타경 1786 해당 물건에 대한 조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동산 경매로 내 집 마련하기 (2부) 에서 내용이 이어집니다.

 

부동산 경매로 내 집 마련하기 (2부)

안녕하세요. 시간 없는 직장인입니다. 지금 우리는 부동산 경매를 이용하여 내 집 마련하기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는 부동산 투자자들이 많이 이용하기는 하지만, 사실 실거주를 목

boojalife.com

 

 

 

부동산 경매를 꼭 해야하는 이유 3가지!

 

부동산 경매를 꼭 해야하는 이유 3가지!

안녕하세요. 시간 없는 직장인입니다. 요즘 부동산(아파트) 시장을 보면 마치 주식 시장처럼, 시장 호흡이 상당히 빠르게 흐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부동산은 원래 거북이처럼 느리고 천천히 반

boojalife.com

부동산 경매 권리분석 첫걸음

 

부동산 경매 권리분석 첫걸음

안녕하세요. 시간 없는 직장인입니다. 지금까지 부린이의 관점으로 부동산 경매에 대하여 글을 올렸습니다. '부동산 경매' 내용으로 누구든지 쉽고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적어봤는데 도움은

boojalife.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