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간 없는 직장인입니다.

 

어느덧 2021년 1월도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새해 계획은 잘 세우셨나요?

 

지난 2020년은 누구에게는 시련의 해였고, 누군가에게는 기회의 해였을 것입니다. 

 

2020년은 재작년과 마찬가지로 '내'가 사는'삶'에 큰 변화는 없었지만, 소유한 부동산의 유무에 따라 자산격차가 엄청나게 변하는 인플레이션을 겪었습니다. 

 

자산 가치의 상승

 

 

 

작년까지는 적어도 내 집을 '선택'할 수 있는 시장이었다면, 올해는 '선택'보다는 '순서'를 기다려야 하는 시장이 될 것 같아 우려스럽습니다.

 

하지만 이런 '순서'의 부동산 시장에서도, 우리는 부동산 경매를 이용해서 '선택'의 시장으로 가야 합니다. 여전히 부동산 경매에서는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까요.

 

실패보다는 경험으로, 포기보다는 지금이라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경제적 자유를 그리면서, 내일의 아침에 눈을 떠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부린이의 관점으로 부동산 경매 유료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보며, 물건 검색하는 방법과 물건의 정보를 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부동산 경매 무료사이트 이용하기. 를 꼭 읽고 와주세요! )

 

부동산 경매 무료사이트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시간 없는 직장인입니다. 살면서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까요? 즐거운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여행 가방'을 준비해야

boojalife.com

 

 

 

 1. 부동산 경매 물건 검색하기.(유료사이트)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피드 옥션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사이트 홍보글 아닙니다.)

 

 

www.speedauction.co.kr/

 

대한민국 NO.1 법원경매정보 -스피드옥션-

 

www.speedauction.co.kr

 

 

 

부동산 경매 사이트

 

 

 

 

우측 상단에 1번 2번을 보시면 경매물건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을 보시면 다양한 조건을 이용하여 물건을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으며,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대법원 경매정보 사이트보다 간결하고 직관성 있어 보이지 않으신가요?

 

다양한 부동산 경매 유료사이트가 존재하고 있으니, 직접 한 번씩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부동산 경매 물건 정보

 

 

 

부동산 경매물건 검색 화면입니다.

 

무료 사이트로 소개해드린 대법원 경매정보 사이트보다 보기 편하실 겁니다. 다양한 조건으로 상세검색이 가능하고, 상황에 맞게 금액별, 유찰수, 주거용 면적 등의 항목으로 검색 시간을 단축시킬 수도 있습니다.

 

빨간색 네모 안에 있는 사건번호는 무료 사이트 이용법에 나온 동일한 사건번호입니다.

 

화면을 비교하기 편하도록 동일한 사건번호를 이용하여 검색하겠습니다.

 

 

 

 

부동산 경매 유료사이트

 

 

 

 2. 부동산 경매 물건 정보 확인하기.

 

 

 

사건번호 2019 타경 5530 물건입니다. 저번 시간에 다루었던 잠실 리센츠가 확인되었으며, 무료 사이트와는 다르게 다양한 정보를 간결하고 보기 쉽도록 잘 구성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시간에 말씀드린 대법원 경매정보 사이트와 어떤 점이 다른지 비교하면서 보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부동산 경매 물건 정보

 

 

 

1번 네모칸

  • 예상배당표 및 소유권 이전비용 : 권리 인수 내역, 배당 순위 및 예상배당내역, 소유권 이전까지의 비용 예상액
  • 주택/상가 임대차 보호법 : 개정된 주택/상가 임대차 보호법 고시, 소액임차인 최우선 변제금 안내
  • 법원 안내 : 입찰을 주관하는 해당 법원의 위치를 안내해 줍니다.
  • 입찰표작성 : 입찰표를 작성하는 법, 본인, 대리인, 법인, 법인 대리인 등 다양한 명의로 입찰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입찰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하는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부동산 투자에서 기본으로 알아야 하는 주택/상가 임대차 보호법도 있습니다.

 

내용을 아는 사람은 별거 아니지만, 모르는 사람 입장에서는 정말 중요한 정보입니다. 이 내용을 직접 하나하나 검색하면서 정보를 찾는 것 보다 시간을 아낄 수 있으니 이 또한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투자자에게는 시간도 소중하다는 걸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2번 네모칸

  • 임차인/대항력 여부 : 경매의 기초이자 가장 중요한 권리 분석을 대략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 등기사항/소멸 여부 : 등기부 등본을 확인해야만 알 수 있는 가압류 내역과 소멸 기준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가압류 옆에 소멸 기준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음으로, 임차인에게 대항력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나 위 내용을 잘못 확인하여 권리분석에 실수가 있었다면, 낙찰받은 물건을 절대 되돌릴 수 없습니다.

(법원이 잘못한 경우에는 보증금 돌려주고 취소가능. 낙찰자 개인의 실수는 절대 번복 안됨.)

 

나의 소중한 투자금이 한순간의 실수로 없어져 버리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며, 실제로 보증금을 포기하고 잔금을 미납하는 분들이 심심찮게 확인되고 있습니다.

 

입찰금액의 번복이나 잘못된 권리분석으로 절대 매각 취소 불가능이며, 보증금도 몰수당합니다. 명심하셔야 합니다!

 


 

 

 

부동산 경매 물건 정보

 

 

 

대법원 경매정보 사이트와는 달리 물건의 단지 현황부터 최근 실거래가, 인근 진행 물건, 전월세 시세까지 입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 물건 정보

 

 

 

좌 측 상단 네모칸을 보시면 건물등기, 감정평가서, 건축물대장 등 경매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정보가 기본적으로 준비되어있습니다.

 

우측 상단 네모칸에는 지적 편집도, 전자지도, 로드뷰등 다양한 지도로 해당 물건을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경매물건을 검색하면서 한 번씩은 꼭 확인해야 하는 요소로, 각각의 사이트에서 확인해야하는 정보를 하나의 화면에서 모든 걸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많은 시간을 아낄 수 있겠죠? 

 

 

 

건물등기와 건축물대장

 

 

또한 법원 무료 경매 사이트에서는 직접 확인해야 하는 등기부등본이나 건축물대장을, 간편하게 클릭만 하면 바로 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하루에 50건 이상의 물건을 검색한다면, 서류를 확인하기 위해서 결제하는 요금보다 오히려 유료 결제 비용이 더 저렴할 수 도 있을것 같습니다. 

 

우리는 매일매일 최대한 많은 물건을 조사하고 손품을 팔아야 하니까요.

 

 


 

 

오늘은 부동산 경매 유료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 경매 물건을 검색하는 법과, 물건의 내용을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았으며, 어떤 점에서 무료 사이트와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부동산 투자자에게 시간도 '돈'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모두 동일하게 하루 24시간이고, 주어진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삶의 많은 부분이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유료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물건을 검색하고 조사하는데 많은 시간을 아낄 수도 있고, 동일한 시간에 더욱 많은 물건을 조사할 수 있으니, 유료사이트는 돈을 시간으로 치환시켜준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부동산 경매를 공부하면서 무조건 유료사이트를 결제할 필요는 없지만, 실전을 준비하는 단계라면 유료사이트 사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제가 사용하는 사이트 외에도 많은 유료사이트가 있으니, 가격과 화면 구성을 꼭 확인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부린이의 관점으로 부동산 경매를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동산 경매 시작하기 - 부린이 필독!

 

부동산 경매 시작하기 - 부린이 필독!

안녕하세요. 시간 없는 직장인입니다. 누구나 언제나 생각하지만, 막상 시작하려면 어디서부터 공부를 해야 할지 모르는 게 '부동산 투자'일 것입니다. 시작과 끝을 정할 수 없는, 항상 변화하는

boojalife.com

부동산 경매를 꼭 해야하는 이유 3가지!

 

부동산 경매를 꼭 해야하는 이유 3가지!

안녕하세요. 시간 없는 직장인입니다. 요즘 부동산(아파트) 시장을 보면 마치 주식 시장처럼, 시장 호흡이 상당히 빠르게 흐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부동산은 원래 거북이처럼 느리고 천천히 반

boojalife.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