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이사철이 다가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것이 이사지만, 이사 준비가 부족하다면 여러 가지로 낭패를 보고 속상한 일이 많이 생기는것 또한 이사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이사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몇 가지 알려드릴 테니 내용을 참고하셔서 행복한 이사 준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1. 폐가전을 아직도 돈 내고 버리세요?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을 돈 내고 버리실 필요 없습니다. 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여 무료로 편안하게 폐기하세요. 예약을 하면 기사님이 집으로 직접 방문해서 수거를 해가시니, 무거운 것도 걱정 없이 예약하시면 됩니다. 꼭 이용하세요! 강추! 

 

https://www.15990903.or.kr/user/index.do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배출예약시스템 접수 절차방법

www.15990903.or.kr

 

폐가전제품-수거품목
폐가전-수거품목

단일 수거 가능 품목

  •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전기오븐, 자동판매기, 러닝머신, 식기건조기, 식기세척기, 복사기, 전기 정수기, 냉온정수기,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제습기

 

세트 품목

  • 오디오세트(전축), 데스크톱 PC 세트(본체 + 모니터)

 

다량 배출 품목
  • 가습기, 비디오 플레이어, 스캐너, 연수기, 음식물처리기, 전기밥솥, 전기온수기, 전기히터, 청소기, 튀김기, 감시카메라(CCTV), 빔프로젝터, 식품건조기, 영상게임기, 전기 재봉틀, 전기 비데, 전기주전자, 제빵기, 커피메이커, 헤어드라이어, 믹서기(주서기)
  • 선풍기, 약탕기, 유무선 공유기, 전기다리미, 전기안마기(안마의자 제외), 전기프라이팬, 족욕기, 토스트기, 모니터, 노트북, 내비게이션, 팩시밀리, 휴대폰, 오디오 본체, 오디오 스피커, 오디오 포터블, 프린터

 

방문하시는 기사님께 해당 제품의 스펙을 자세하게 알려주신다면 수거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무거운 가전) 

 

 

 

 

2. 이사업체 여기저기 전화하지 마세요.

 

그동안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이사업체를 검색해서 직접 견적을 받아보셨나요? 여기 이사업체와 고객을 직접 연결시켜주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간단히 견적을 요청하고 이사업체의 가격, 평점, 리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짐 싸

 

짐싸 - 이사 잘 하는 방법

우리집 이사, 가격·평점·후기 따져 보고, 짐싸 파트너와 안심 이사 하세요!

www.zimssa.com

 

휴대폰에 '짐 싸' 앱을 설치한 후 견적을 요청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이 서비스 후기를 참고하시면 좋은 선택이 되실 겁니다. 

 

 

 

 3. 받고 있던 우편물이 걱정되시나요?

 

새로운 주소지에 가셔서 우편물을 걱정하시나요? 그렇다면 이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바꿔보세요. 1시간 동안 할 일이 5분으로 줄어듭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지금 지갑 속에 있는 돈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돈보다 10분의 시간을 더 아낄 수 있는 삶을 살아간다면 반드시 부자가 되실 수 있습니다. 

 

주거 이전 서비스

 

우편-부가서비스-주거 이전 예약 접수

주거이전서비스 신청/결제/취소 HOME 우편 부가서비스 주거이전서비스 신청/결제/취소 □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란? 전입신고로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 이전 주소지가 기재된 우편물을 새

service.epost.go.kr

 

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서비스 신청이 바로 가능하십니다.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시려면 우체국 홈페이지(https://www.epost.go.kr)에 접속하셔서 우측 하단 '주거이전'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우편물-주소이전서비스
우체국-주거이전


오늘은 간단하게 이사 준비할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세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마음은 즐겁고 설레지만 이사는 보통 어려운 게 아니죠?

힘들고 어려운 이사지만 꼼꼼하게 준비하여 즐거운 이사가 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썸네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